칸타가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광고 플랫폼, 틱톡

9월 21, 2022

틱톡는 온라인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브랜디드 콘텐츠 덕분에 지난 3년간 칸타 광고 자산 순위 최상위권에 머무를 수 있었습니다

Cover tiktok-kantar-media-reactions-2022 ko

틱톡은 브랜드가 가장 창의적인 방식으로 오디언스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오디언스가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하는 방식을 바꿨습니다. 덕분에 틱톡은 마케터들이 꼽는 가장 혁신적인 글로벌 미디어 브랜드로 3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틱톡은 가장 혁신적인 미디어로 꼽혔을뿐만 아니라 마케터들 사이에서 신뢰도가 상승한 유일한 글로벌 미디어 브랜드이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수많은 마케터들이 틱톡을 주목하고 신뢰하고 있습니다. 틱톡 광고는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틱톡 콘텐츠에 온전히 집중하는 수많은 오디언스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뢰와 혁신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한 결과 마케터들의 틱톡에 대한 선호도 역시 크게 높아졌습니다.


조사 결과 소개

미디어 리액션(Media Reaction)칸타(Kantar)의 미디어 채널 및 미디어 브랜드에 대한 글로벌 광고 자산(ad equity) 순위입니다. 작년에 틱톡은 광고 자산 순위에서 290개의 업체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광고 자산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광고 경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반응을 측정합니다. 광고 자산이 높을수록 브랜드는 더 영향력 있는 캠페인 결과를 달성하게 됩니다.


올해의 미디어 리액션 보고서는 29개 시장, 400여 개 브랜드에서 18,100명이 넘는 소비자와 900명의 마케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뷰를 분석한 결과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습니다.


틱톡 광고에 재밌고 즐거운 요소가 가장 많다고 말하는 오디언스

틱톡은 엔터테인먼트를 새롭게 정의했습니다. 이는 문화와 발견, 커뮤니티를 통해 사람을 이어주는 틱톡 콘텐츠의 강력한 영향력 덕분이죠.

Image-1 tiktok-kantar-media-reactions-2022 ko

연구에 따르면 틱톡은 광고 자산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오디언스에게 틱톡 광고가 전달하는 가치를 보여줍니다. 지난 3년 동안 틱톡은 광고 자산 부문에서 최상위권에 머물렀으며 이는 틱톡이 온라인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브랜드 콘텐츠를 제공해 온 덕분입니다. 더불어 혁신적이고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틱톡 광고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광고 환경 속에서도 흥미진진하고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오디언스에게 다가가는 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마케터들 사이에서 더 높은 신뢰를 구축한 유일한 브랜드

주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작년 대비 틱톡 플랫폼에 대한 마케터들의 신뢰도는 높아졌으며 혁신에 대한 시선은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Image-2 tiktok-kantar-media-reactions-2022 ko

이 결과가 의미 있는 이유는 틱톡에 대한 마케터들의 신뢰는 높아진 반면 다른 미디어에 대한 신뢰는 전반적으로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틱톡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헌신적인 신뢰 및 안전 팀과 함께 마케터들의 신뢰를 쌓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브랜드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틱톡은 신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시적인 결과를 이끌어내는 광고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광고 시장을 혁신하는 크리에이터 경제

크리에이터는 성공적인 온라인 미디어 전략의 일부이며, 틱톡은 크리에이터와 협력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입니다. 틱톡의 크리에이터들은 강력한 틱톡 전략을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Image-3 tiktok-kantar-media-reactions-2022 ko

크리에이터와 협력하여 새로운 오디언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킴으로써 소비자와 진정성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가장 틱톡스러운 방식으로 콘텐츠 도달 범위를 확대해보세요.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이 처음이라면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에서 시작해보세요.


지금은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야 할 때!

틱톡은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커뮤니티 중심의 플랫폼 덕분에 혁신 부문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했습니다. 틱톡은 비즈니스가 독보적인 광고 경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오디언스가 재미있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틱톡은 광고 자산 부문에서 3년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최고의 플랫폼으로 거듭났습니다. 

Image-4 tiktok-kantar-media-reactions-2022 ko

틱톡은 계속해서 모든 브랜드가 틱톡과 함께 창의성을 펼치고 영감을 얻고 즐거움을 나누면서 오디언스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틱톡에는 미디어 환경이 진화하며 생겨난 무궁무진한 기회가 광고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틱톡은 모두가 이 기회를 누리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출처: 2022 칸타 미디어 리액션 보고서(Kantar Media Reactions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