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마케터이신가요? 틱톡에서 효과적인 게임 마케팅을 시작해보세요!

7월 19, 2021

틱톡의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를 만나고 게임 마케팅을 시작해보세요 틱톡 게임 마케팅 팁과 성공 사례를 공유합니다

Cover how-to-drive-gaming-app-installs-with-tiktok ko

게임 팬들은 틱톡의 초창기부터 함께 한 커뮤니티 중 하나로 지금까지 틱톡 내에서 규모를 넓혀가고 있는 사용자 그룹입니다. 단순한 게임부터 하드코어 게임까지 다양한 유형의 게이머들이 틱톡으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틱톡 광고 관리자로 틱톡의 글로벌 게임 커뮤니티와 소통을 시작하세요! 틱톡 광고 관리자는 간단한 영상 광고 편집부터 예산 및 타겟 등 캠페인 설정까지 가능한 종합 광고 솔루션입니다. 캠페인 생성, 다운로드 유도, 인앱 구매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틱톡 광고 솔루션을 만나보세요. 틱톡에서 게임 광고를 시작할 준비가 되셨나요?


수 많은 게임 플레이어들을 불러들이는 틱톡의 매력

게임 세계에서 팬덤과 창의성, 이 두가지는 마리오와 루이지처럼 뗄 수 없는 필수 요소로 특히 틱톡에서 이런 특징들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게임 팬들이 틱톡의 높은 몰입도를 자랑하는 숏 비디오 포맷을 활용해 게임 플레이 클립, 게임에서 승리하는 순간이나 재미있는 순간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며 다른 게임 플레이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플레이어들은 게임 영상으로 실력을 뽐내기도 하고 게임 테마 음악이나 캐릭터를 활용해 댄스 챌린지와 코스프레를 하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게임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틱톡 게임 커뮤니티의 특징을 활용해 여러분의 게임에 틱톡 팬덤을 만들어보세요!


틱톡의 인피드(In-Feed) 광고란?

 인피드(In-Feed) 광고는 틱톡의 추천 피드에 일반 콘텐츠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 솔루션입니다. 9~15초 사이의 짧은 광고 동영상과 함께 로고 및 브랜드명을 프로필 사진과 사용자 이름 영역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에 노출된 사용자들은 일반 콘텐츠와 동일하게 광고에 좋아요, 댓글, 공유로 참여할 수 있고 클릭 유도 버튼을 활용할 경우 앱 또는 원하는 링크로 이동하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경매형 광고로 활용해보세요. 경매형 광고는 예산 운용이 자유로워 최소 예산으로 최적의 입찰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이미 시작한 이후 기간 중간에도 이런 최적화 작업이 가능합니다. 인피드 광고는 예약 광고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정액제로 노출량 보장이 필요한 캠페인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틱톡 광고 관리자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라도 초보자도 쉽게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드립니다. 게임 플레이 클립 영상, 새로운 기능 미리보기 등 다양한 영상 자료를 활용해보세요. 틱톡의 편집 툴을 활용하면 틱톡 게임 커뮤니티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게임 플레이 순간 또는 캐릭터 음향 효과를 활용해 틱톡 사용자들이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느낌을 느끼게 해보세요.


인피드 광고는 게임의 특징과 재미 요소만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캠페인의 마케팅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앱 이벤트 최적화(App Event Optimization, AEO)를 통해 세분화된 타겟팅으로 게임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클릭 및 인앱 구매 등을 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을 집중 타겟해 매출로까지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틱톡 광고 매니저를 통해 성공적인 앱 설치 캠페인 결과를 달성한 두 게임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매드박스(MadBox)

매드박스(MadBox)는 소시지 플립(Sausage Flip)과 스틱맨 후크(Stickman Hook) 등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으로 유명한 모바일 게임 회사입니다. 파리 소재의 매드박스는 새롭게 개미 키우기(Idle Ants)를 런칭하면서 게임 홍보를 위해 틱톡의 셀프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경매형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이처럼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는 경매형 캠페인은 비용을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틱톡 광고 관리자에거 캠페인 목표를 설정하면 틱톡 알고리즘이 자동으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해줍니다.

 

매드박스는 게임 인지도 향상 및 앱 설치를 캠페인 목표로 세우고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해 광고로 활용했습니다. 실제 게임을 하는 듯한 광고 영상을 틱톡 추천 피드에 노출하며 틱톡 사용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해 활용한 클릭 유도 문구로 실제 앱 다운로드 전환까지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Image-1 how-to-drive-gaming-app-installs-with-tiktok

결과: 10,000회 이상 앱 다운로드, 36% 전환율 달성.


플레어게임즈(Flaregames)

플레어게임즈(Flaregames)는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베를린 기반의 모바일 게임 제작사입니다. 매드박스와 마찬가지로 플레어게임즈 역시 게임 인지도를 높이고 새롭게 출시한 좀기 건십 서바이벌(Zombie Gunship Survival)의 다운로드를 유도하고 인앱 구매 전환을 목표로 틱톡 캠페인을 생성했습니다.


틱톡 광고 관리자의 앱 이벤트 최적화(AEO) 는 앱 내 구매를 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용자를 타겟팅하며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플레어게임즈 역시 실제 게임 플레이를 녹화한 흥미진진한 클립 영상을 광고에 활용하며 스릴감 넘치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선보였고 앱 이벤트 최적화(AEO) 작업으로 구매력이 높은 핵심 플레이어에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었습니다.

Image-2 how-to-drive-gaming-app-installs-with-tiktok

결과: 신규 플레이어 32,000명 확보, 설치당 수익(RPI) 22% 증가, 유료 전환율 17% 증가.

손쉽게 시작하는 틱톡 게임 마케팅 – 재미 요소는 필수!

틱톡 광고로 높은 전환율을 보여주는 신규 플레이어 확보와 수익 창출 기회까지 경험해보세요! 고객의 흥미를 이끌어내는 재미있는 콘텐츠는 게임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이자 틱톡 콘텐츠의 핵심입니다. 틱톡은 언제나 커뮤니티가 즐거움을 늘낄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앱 설치 캠페인을 시작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고 게임 인지도를 높여보세요! 게임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