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사례

미쟝센 헬로버블

동남아 시장을 휩쓰는 K-wave와 제품 컨셉을 활용한 브랜디드 이펙트로 헬로버블의 브랜드를 알리고, 구매까지 연결시킨 브랜드포먼스 캠페인

Hello Bubble Cover Image Hello Bubble Logo
320 K
유저 참여 영상 수
브랜디드 이펙트 사용
700 %
틱톡샵 GMV
전월 대비 %
+18.1 %
광고 상기도
카테고리 구매 유저 내

캠페인 배경 및 목표

아모레퍼시픽의 버블 염색약 미쟝센 헬로버블은 틱톡 오가닉 인게이지먼트가 높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지난 5월 틱톡샵을 런칭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 유저 인게이지먼트 강화 및 판매 확대를 위해 브랜딩 캠페인과 틱톡샵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솔루션 및 결과

미쟝센 헬로버블은 브랜드 파급력이 높은 앰버서더, 블랙핑크를 적극 활용해 제품 특성과 컬러를 브랜디드 이펙트로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한편 브랜디드 미션, 탑뷰, R&F 등 다양한 광고 상품과 함께 캠페인 론칭 초기 고퀄리티의 브랜디드 이펙트 참여 영상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동시에 틱톡샵 구매 전환 목적의 캠페인을 운영하며 풀퍼널 마케팅 전략을 펼쳤습니다.


스티커를 설계할 때에는 앰버서더인 블랙핑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품의 특성과 컬러를 시작적으로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쉽고 직관적인 참여 방법을 중점으로 제작하여 총 3.21만 개의 크리에이션을 달성하였으며 동시에 탑뷰와 R&F 등의 광고 상품을 다양하게 활용, 캠페인 론칭 초기 고퀄리티의 필터 참여 영상들(특히 KOL들과 함께 만든 소재들)을 적극적으로 바이럴 하였습니다.


풀퍼널 성과 측정을 위해, 브랜드 영향력은 Kantar의 Ad Effectiveness Study 솔루션을 활용했습니다. 그 결과 타겟 유저인 염색약 구매 유저 내 광고 상기도 +18.1% 상승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틱톡샵을 통해 전월 대비 GMV 700% 상승이라는 성과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