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

보스

전 세계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최신 컬렉션 홍보 및 크리스마스 브랜드 메시지 전달

캠페인 목표 및 배경

전 세계적인 유명 패션 브랜드 보스(BOSS)가 뉴욕에서 활동하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저스틴 티오도르(Justin Teodoro)와 콜라보한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보스는 컬렉션을 출시하며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크리스마스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틱톡 글로벌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솔루션

전 세계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한 보스의 #MerryBOSSmas(#메리보스마스) 챌린지는 마치 축제처럼 다양한 지역의 틱톡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어우러져 참여했습니다. 보스는 일러스트레이터 저스틴과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에 사용된 별, 하트 등의 그래픽 요소를 틱톡 브랜드 효과로 제작했습니다.

틱톡 유저들이 직접 보스의 모델이 되어 크리스마스 패션을 뽐내는 캠페인으로, 손으로 하트모양 제스처를 만들면 제작한 그래픽 효과가 나타나도록 설정해 흥미를 유발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을 활용한 탑뷰 및 원데이 맥스 인피드 광고로 활용해 챌린지 홍보효과를 높이는 동시에 챌린지 참여 방법을 공유하며 틱톡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스티븐 & 엘리슨 보스(Stephen & Allison Boss), 브리타니 사비에르(Brittany Xavier), 브라이언 보이(Bryanboy), 레오니 한느(Leonie Hanne) 등 유명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참여하며 캠페인과 보스의 크리스마스 메시지 홍보는 빠르게 확대되었습니다.

챌린지를 위해 제작한 음악, LODEF(ft. Fleur East)의 "Boss(보스)" 또한 캠페인에 독창성을 더하며 보스만의 챌린지를 강조했습니다.

결과

2020년 12월, 독일, 영국, 미국, 캐나다 등 4개국에서 시작한 #MerryBOSSmas(#메리보스마스) 챌린지는 무려 30억회의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319,000명의 크리에이터가 약 백만개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브랜드 광고 효과 연구 결과, 광고 회상율에 있어서도 11.8% 향상이라는 인상적인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보스의 캠페인은 시장 평균 수치를 월등히 뛰어넘었을 뿐 아니라 브랜드와 새로운 컬렉션에 대한 Z세대의 인지도를 높이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사용된 제품
TikTok For Business

TikTok

TikTok은 짧은 모바일 동영상을 즐기는 인기 앱입니다.

TikTok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TikTok For Business

해시태그 챌린지

독특한 참여 형식이 사용자에게 창작과 표현의 열정을 불러일으킵니다. 단순한 클릭 이상의 참여도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TikTok For Business

브랜드 스티커

공유 가능한 맞춤 스티커와 필터, 특수 효과 등으로 재미를 더하세요. 창의력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인기가 상승하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