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칸타(Kantar) 광고 효과 부문 1위! 검증된 광고 효과를 확인하세요.

Image

틱톡, 칸타(Kantar) 광고 효과 부문 1위! 검증된 광고 효과를 확인하세요.

2021년 7월 22일

틱톡포비즈니스, 코리아

틱톡만의 커뮤니티와 광고 솔루션은 틱톡을 틱톡스럽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틱톡의 커뮤니티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직접 생산할뿐만 아니라 모든 콘텐츠에 높은 참여도를 보여줍니다. 이런 커뮤니티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틱톡에서 노출되는 브랜드 해시태그 챌린지, 인피드 광고 등 모든 광고 콘텐츠는 실제 네이티브 콘텐츠들과 뒤섞이며 다른 플랫폼의 광고들보다 더 자연스러운 콘텐츠처럼 노출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틱톡은 브랜드의 광고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사용자와 브랜드가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의 효과는 최근 칸타(Kantar)의 미디어 이용자 반응 연구 보고서에서 광고 효과 부문 1위에 선정되며 다시 한번 증명되었습니다. 틱톡이 1위의 영광을 얻은 광고 효과는 TV, 신문 등의 미디어 채널뿐만 아니라 광고 플랫폼인 프리미엄 미디어 브랜드까지 미디어 전반에서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태도와 선호도로 측정됩니다. 즉, 이런 미디어 전반에서의 평가 결과는 틱톡의 브랜드 솔루션이 단지 "광고"로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평가되지 않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더불어 틱톡이 온라인 소비자의 반응을 자극하는 브랜드 콘텐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높은 몰입도를 자랑하는 네이티브 광고

 

칸타는 보고서를 통해 13개의 주요 디지털 플랫폼을 비교해 그 중 틱톡을 가장 혁신적인 광고 콘텐츠 플랫폼으로 평가했습니다. 바로 이런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과 콘텐츠가 틱톡의 광고 효과를 높이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마케터의 환상의 짝꿍 틱톡. 틱톡만의 독창적인 광고 솔루션은 높은 참여율을 자랑합니다. 무엇보다 틱톡만의 콘텐츠 툴이 브랜드 광고를 효과적으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우며 마케터가 효율적으로 캠페인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Image

칸타의 미디어 및 인사이트 부문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던켄 사우스게이트(Duncan Southgate)는 "칸타 광고 효과 순위는 틱톡 사용자들이 플랫폼에서 재밌고 혁신적인 광고를 접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단순한 바이럴 침투 광고(Intrusive Advertising)였다면 소비자 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를 얻기 힘들었을 것입니다."라고 전하며, "이 결과를 시작으로 틱톡은 가장 주목 받는 광고 플랫폼으로 거듭났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전에 없던 새로운 광고 플랫폼, 틱톡

 

틱톡은 이런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틱톡의 생동감 넘치는 커뮤니티와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 개발로 업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브랜드가 콘텐츠로 창의력을 발휘하고 시장에서 스스로 차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런 노력들의 결과를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브랜드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틱톡에서 광고란 이처럼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바이럴되고 잠재 고객과의 관계를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빅 모멘텀

 

틱톡은 수많은 사용자들이 활동하는 전 세계적인 글로벌 커뮤니티로 성장한 반면 여전히 광고 포화도는 낮은 편입니다. 낮은 광고 포화도와 매일 새로운 콘텐츠로 가득한 환경, 이 두가지가 마케팅 효과를 효율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틱톡에서 브랜드 계정을 시작해보세요. 틱톡에서는 브랜드도 일반 사용자 계정처럼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들이 틱톡의 창의적인 광고 솔루션 툴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메시지에 틱톡 커뮤니티가 더욱 공감할 수 있도록 틱톡만의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표현해보세요.

 

틱톡 사용자들이 광고를 즐기는 방법

 

틱톡 사용자들에게 광고는 단순히 보고 지나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하며 즐기는 콘텐츠입니다. 칸타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틱톡 광고 콘텐츠에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다른 미디어 플랫폼보다 높은 광고 수용도를 보여줬습니다. 여러 국가에서 유사한 결과를 보이면서 틱톡은 가장 많은 국가에서 광고 효과 및 혁신적인 광고 형식 부문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는 광고 부문에서 역시 상위 순위에 선정되며 소비자들의 틱톡 광고에 대한 선호도가 다시 한번 증명되었습니다.  

 

광고하세요? 틱톡하세요!

 

칸타르가 선정한 광고 효과 부문 1위에 빛나는 미디어 플랫폼, 틱톡을 시작해보세요. 바로 지금, 광고 포화도는 낮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에 가장 먼저 올라 탈 기회입니다! 높은 참여율을 자랑하는 틱톡 커뮤니티가 여러분의 브랜드 콘텐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틱톡이 광고 효과 부문 1위에 선정된 칸타르의 보고서의 전체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칸타 웹사이트에서 <2020년 미디어 이용자의 반응 연구 보고서> 무료 버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틱톡을 시작해보세요

최적의 CPI 최고의 ROI

 

 브랜드계정을 만들고 싶다면

비즈니스 계정 생성하기

TikTok For Business
연결 상태 유지
TikTok For Business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최신 정보를 보려면 팔로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