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광고 7월 소식 - 주요 업데이트 안내

Image

틱톡 광고 7월 소식 - 주요 업데이트 안내

2021년 7월 23일

틱톡포비즈니스, 코리아

PerspectivesTrendsTrust & Safety

틱톡 광고 7월 업데이트

뜨거운 여름이 다가온 만큼 틱톡 광고도 한층 뜨거워졌습니다.

이 번 7월, 틱톡의 광고에는 어떤 업데이트가 있었을까요?

 

 

<하이라이트>

 

  • 👆🏻 iOS 14.5+ 사용자가 80%를 넘었습니다. 기존 iOS 13 캠페인만 운영한다면 iOS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을 놓칠 수 있으니 꼭 유의해주세요.
  • ✌🏻 부스티드 틱톡(Boosted Ads)이 스파크 애즈(Spark Ads)라는 반짝 반짝한 새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 🤟🏻 중 깜빡이는 버튼이나 화살표가 광고정책에 위반되지 않도록 한국과 대만의 광고규정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외의 국가는 정책 업데이트 중입니다. 

 

 

1. 참여(Engagement Objective) 옵션 런칭  

 

틱톡 비즈니스 계정 혹은 계정 내에서 사용자와의 인게이지먼트 레벨을 높이기 위한 참여 목표(Engagement Objective) 기능이 드디어 오픈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팔로워 수 및 오가닉 포스트 신청자수를 늘리고 장기적으로 캠페인으로 유저들과 소통하며 인게이지먼트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본 기능은 스파크 애즈(전: 부스티드 틱톡)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Image

 

 

2. AEO x iOS 14

 

이제 iOS14 캠페인에서 AEO 사용이 가능합니다. (iOS 14 업데이트 자세히 보기) 틱톡의 기준치*가 맞는 모든 이벤트가 여기에 해당되며 지원되고 팽글은 구매 이벤트만 현재 지원됩니다.

 

*기준: 기존 iOS14 캠페인을 운영했고, 지난 30일 구매 및 비구매 이벤트 포스트백이 10 이상이어야합니다

 

 

3. 타 매체 데이터(Unattributed Events) x DMP 오디언스

 

타 매체 데이터로 커스텀 오디언스 생성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타 매체 데이터(Unattributed Events)는 머신러닝에도 활용 가능하며 올포스트백을 하는 경우 유사타겟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Image

 

 

4. 팽글 타게팅

 

2021년 6월 1일부터 광고주가 보유한 고객 파일(Customer File, adid/idfa) 데이터와 광고 인게이지먼트(Ads Engagement; 노출 및 클릭), 그리고 커스텀 오디언스가 팽글 지면에 활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

 

Image

 

 

5. 멀티 세션 픽셀(Multi-Session Pixel)

 

이제 픽셀을 멀티 세션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또한 커버전 윈도우는 1일 클릭 및 노 뷰 (No View) 기준이며 어드밴스드 매칭(Advanced Matching)과는 다른 윈도우임을 안내드립니다. 어드밴스드 매칭은 7일 클릭, 1일 뷰(View)로 멀티 세션 픽셀 업데이트는 ATT를 설정하지 않은 iOS 14.5 이상의 유저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내용은 발행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ACO 기능 소재 30개까지 확장

 

이제까지 ACO가 10개 소재까지만 적용되어 불편하셨던 분들께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이제 ACO 기능은 최고 30개까지 광고 소재를 지원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에 소재 제한으로 기존 소재를 지워야하거나 ACO를 적용하지 못했다면 이제 한층 편리하게 ACO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7. 부스티드 틱톡의 새 이름, 스파크 애즈 출시

 

이제 부스티드 틱톡을 반짝반짝한 새 이름 '스파크 애즈(Spark Ads)'로 만나보세요. 스파크 애즈는 어카운트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효과적인 광고 운영에 도움을 드립니다.

Image

 

 

8. AEO 구매 기준(Threshold)이 20건으로 업데이트

 

이제까지 구매 50건을 달성해야 활용할 수 있었던 AEO 구매의 기준이 이제 20건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9. 구매유사타겟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CPA 팁 런칭

 

실제로 구매유사타겟을 사용한 이후 일반적인 브로드 타게팅 및 관심사 타게팅 보다 CPA가 낮아지는 경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인앤구매 및 앱인스톨 캡페인 사례를 틱톡의 원페이지 팩트시트로 체크해보세요. (우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틱톡의 다양한 마케팅 상품을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오늘 틱톡 포 비즈니스를 시작하세요.

TikTok For Business
연결 상태 유지
TikTok For Business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최신 정보를 보려면 팔로잉하세요.